정보뉴스

솔라나코인, 제2의 이더리움을 넘어 제2의 비트코인?(솔라나 코인 전망)

새로워지구 2024. 10. 18. 00: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워지구입니다.

오늘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무려 1000%가까운 상승률을 보인 솔라나 코인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솔라나코인은 과거 25만원정도까지 올랐는데, FTX(솔라나의 주요투자자였음)의 파산으로 인하여 굉장한 조정을받고,

현재는 다시 그 가치를 인정받아 가격을 회복하는 중인데요

발행사는 어디이며, 앞으로의 전망은 어떠할지 한번 읽어보시죠!

(본포스팅은 결코 투자권유글이 아닙니다)


솔라나코인 발행사 및 개요

솔라나코인(Solana, SOL)은 2017년 솔라나 랩스(Solana Labs)가 개발한 고성능 블록체인 플랫폼의 암호화폐입니다!

솔라나는 빠른 트랜잭션 처리와 저렴한 수수료를 특징으로 하며, 'Proof of History'(PoH)라는 독자적인 합의 알고리즘을

도입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이를 통해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확장성이 특징입니다.

(솔라나 = 빠른 블록체인이다,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이지요!)

2024년 10월 기준, 솔라나의 시가총액은 약 97조 원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상위 10위권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솔라나코인의 가격은 약 205,000원이며, 올해 상승장에서 과연 얼마나 오를지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솔라나코인 활용도 및 전망

● 디앱(DApp) 생태계
솔라나 블록체인은 빠른 처리 속도 덕분에 다양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에서 채택되고 있습니다.

주로 디파이(DeFi) 서비스, NFT 마켓플레이스, 블록체인 게임 등이 솔라나 생태계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특히 디앱 개발자와 사용자들 사이에서 솔라나코인은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트랜잭션 속도가 솔라나의 주된 장점입니다.

● NFT와 블록체인 게임
솔라나는 NFT 거래 및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NFT 마켓플레이스인 Magic Eden은 솔라나 블록체인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솔라나의 빠른 네트워크 덕분에 사용자들은 적은 비용으로 NFT를 발행하거나 구매할 수 있으며,

여러 블록체인 게임들도 솔라나를 통해 실시간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솔라나코인 장단점

● 장점

  1. 빠른 처리 속도
    솔라나는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1초 내에 처리할 수 있는 확장성을 자랑하는데요. 이는 PoH 합의 알고리즘 덕분에 가능하며, 솔라나가 특히 대규모 애플리케이션과 디앱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는이유입니다.
  2. 저렴한 수수료
    솔라나는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들과 비교했을 때 매우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이는 디파이 서비스나 NFT 거래에서 특히 중요하게 작용하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솔라나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3. 확장성
    솔라나 블록체인은 대규모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을 수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빠른 처리 속도와 함께 낮은 비용으로 많은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솔라나의 핵심 장점 중 하나입니다.

● 단점

  1. 네트워크 안정성 문제
    솔라나는 몇 차례 네트워크 중단 사태를 겪었으며, 이러한 문제는 투자자와 개발자들에게 안정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게 했습니다. 지속적인 기술적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2. 경쟁 플랫폼과의 경쟁
    솔라나는 이더리움, 폴카닷, 아발란체 등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들과 경쟁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쟁자들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솔라나의 기술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합니다.

주요 파트너

● Google Cloud
솔라나는 Google Cloud와의 협력을 통해 솔라나 블록체인 노드를 클라우드 인프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솔라나 네트워크의 안정성 및 확장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통해 더 많은 기업과 개발자들이 솔라나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Visa
세계적인 결제 서비스 기업 Visa는 솔라나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솔라나의 빠른 처리 속도를 결제 네트워크에 적용하려는 시도로, 솔라나의 실용적 활용성을 높이는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 Shopify
솔라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Shopify와 협력하여 온라인 쇼핑몰에서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제공하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많은 쇼핑몰 운영자와 고객들이 솔라나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실질적인 상거래에서의 활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Circle (USDC 발행사)
USDC의 발행사인 Circle은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USDC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고 있으며, 솔라나의 빠른 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 덕분에 글로벌 결제 및 송금 솔루션에서 강력한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결론

솔라나코인은 빠른 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 강력한 확장성을 갖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디앱과 NFT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Google Cloud, Visa, Shopify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질적인 상용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협력 관계는 솔라나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네트워크 안정성 문제나 경쟁 플랫폼과의 경쟁은 솔라나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지만, 기술적 우위와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솔라나는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되는 플랫폼입니다.

반응형